이전호보기
[ 이슈 1 ] 온라인으로 활짝 열린 DDP 시민라운지
[ 이슈 2 ] DDP 디자인스토어의 재개장
[ 이슈 3 ] 온라인 패션위크
공간운영팀 신미선 책임 & 가든 디자이너 오경아
“시민라운지를 개관하며 ‘누구나 디자이너가 되는 공간’으로 만들고자 했듯, 강의 취지도 누구나 식물을 디자인할 수 있도록 화원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식재와 한국을 대표하는 작가의 상품을 매치하고자 했습니다. 새로운 개념의 가드닝에 대한 팁을 구체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짧은 시간 동안 전문가들과 긴밀한 논의를 거쳤어요. 저희가 보유한 인프라를 활용해서 디자인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서 부서 간 협업도 필요했습니다.” (신미선 책임)
“시민라운지를 개관하며 ‘누구나
디자이너가 되는 공간’으로 만들고자 했듯,
강의 취지도 누구나 식물을 디자인할 수
있도록 화원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식재와
한국을 대표하는 작가의 상품을 매치하고자 했습니다.”
(공간운영팀 신미선 책임)
“생활정원을 조성하는 일은 전문가만 가능한 줄 알았는데 인식이 바뀌었다며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집에서 아이들과도 할 수 있고 생활에 바로 적용할 수 있어서 굉장히 유용하다고 하세요. 흙이 필요 없는 틸란시아를 활용하거나 식물을 더 풍성하게 기를 수 있는 방법들을 알려드릴 테니 더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신미선 책임)
“실내 생활이 길어진 코로나19를 계기로 실내정원이 가시화되었습니다. 이번 강의가 유일무이한 점이라면 공예작품과 식물의 조화를 보여드리는 것이에요. 식물 키우는 법을 알려주는 영상은 많지만 가능한 예쁘고 아름답게 키우는 법을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작품에 식물을 얹어보니 생각보다 훨씬 예쁘고 현장 반응이 좋습니다. 다양한 화기와 이를 활용한 스타일링을 보면서 안목을 키워보셨으면 해요. 강의 보시는 분들이라면, 스티로폼 등 재활용 용기에서 식물을 키우지는 않으시겠죠?(웃음)” (가든 디자이너 오경아)
“생활정원을 조성하는 일은 전문가만 가능한 줄
알았는데 인식이 바뀌었다며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흙이 필요 없는 틸란시아를
활용하거나 식물을 더 풍성하게 기를 수 있는 방법들을
알려드릴 테니 더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공간운영팀 신미선 책임)
디자인산업팀 손현정 책임
“신규 스토어에서는 서울의 라이프스타일 문화를
리딩하는 상품을 셀렉션하고, 디자이너와 작가를
널리 알려 판로도 지원받을 수 있는 디자이너
중심의 숍으로 재편해나가고자 합니다.”
(디자인산업팀 손현정 책임)
패션사업팀 최주미 선임
“3월 패션위크 취소가 2월 말에 결정되어서 모두가 처음 맞닥뜨린 상황에 정신이 없었습니다. 디자이너들은 컬렉션을 거의 만들어둔 상황이었지만 바이어들의 초청을 취소하고 전미경 총감독님의 제안으로 디지털 컬렉션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참여 브랜드들과 협업하며 3월 내내 주 3일씩 외근하며 촬영에 여념이 없었고 이제 결과물이 거의 나온 상황입니다.”
“패션을 전공하고 패션 기획(MD, Merchandiser) 일을 해왔어요. 입사 이듬해부터 서울패션위크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기업에서는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 관건이었다면, 재단에서는 브랜드들의 지원과 홍보, 공유에 초점을 맞추고 있어요. ‘멋지고 잘 팔리는 것이 최고’라고 지금도 생각하는 친구들과는 이제 대화가 잘 통하지 않을 정도죠(웃음).”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다양한 영상을 찾아봤는데 매달 보그코리아가 브랜드와 협업해 만드는 ‘패션 필름’이 굉장히 인상적이었어요. 브랜드별로 개성을 뚜렷하게 보여주는 것이 어려웠지만 이번 시즌 YCH 콘셉트가 ‘오피스룩’이어서 사무실을 배경으로 촬영하는 등 다양한 시도를 했어요. 이번에 ‘나혼자 산다’에서 방영한 톱모델 한혜진 씨의 ‘디지털 런웨이’도 굉장한 기획이었습니다. 모든 경비는 본인 사비로 하고 스태프들을 직접 섭외해서 서울패션위크에 참여 예정이었던 50개 브랜드의 옷 100벌을 촬영하셨어요. 저희 팀이 촬영장에 찾아가는 장면도 나오니 많이 봐주세요.”
“이번에 ‘나혼자 산다’에서 방영한
톱모델 한혜진 씨의 ‘디지털 런웨이’도
굉장한 기획이었습니다. 저희 팀이 촬영장에
찾아가는 장면도 나오니 많이 봐주세요."
(패션사업팀 최주미 선임)
<< 디톡 Vol 2 / 2020 >>
Vol 2
Vol 2
서울디자인재단 이야기플랫폼 디톡
Copyright 2020. KORNERSTONE CREATIVE & funtion. All rights reserved.
'디톡'은 크롬브라우져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서울디자인재단 이야기플랫폼 디톡
서울디자인재단 홍보기획팀에서 만듭니다.
Copyright 2020. KORNERSTONE CREATIVE & funtion. All Rights Reserved.
'디톡'은 크롬브라우져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